tawtsawnd+
vat'tawt tinusawnd
터트족
TawtFlag.svg
국기
표어 haktlawaix jand tinusawndea shent
디누산의 몸을 이어라
상세 정보
[ 펼치기 · 접기 ]
상징색 터트우그(#008727)
티누성우그[3](#B68AFF)
지리
수도 만모아
접경국 주아트레니스카 산업단지 주아트레니스카 산업단지
인구
민족 분포 디누산 100%
어문
공용어 터트족 하어
공용문자 상형문자
지역어 디누단마 프소븜어
종교
국교 토속 신앙
정치
정치체제 군주제
엘차트 암 터체크
경제
경제체제 물물교환
단위
기년법 자소크력[4]
시간대 ASN+13
국가 코드
한자약칭 (암)
진라면순한맛

개요

터트족(tawtsawnd)은 디누단마 멸망 이후 전개된 부족시대에서 디누산이 만든 부족중 가장 큰 부족으로, 수복되지 못한 5개의 섬을 비롯해 이전 디누단마의 본토와 거의 같은 영토를 보유한 부족국가이다.

건국 이전 역사

아트레니스카 군도의 각 섬마다 찢어져있던 디누산 민족은 부족끼리의 전쟁을 계속해왔고, 평화따위는 없는 전쟁광 그 자체로 변모했다. 심지어 이전의 기술력을 모두 부정적으로 바라봤기 때문에, 기술력이 담긴 책들과 물건들은 모두 깊이 묻었으며, 글자를 쓰는 법조차 잊었다. 그러던 중, 암 터체크가 무려 혼자서 부족 3개를 멸망시키고 터트라는 이름과 함께 새로운 부족 국가를 만든다.

이후 길게 지속되던 부족시대에서 마침내 부족장(엘차트)인 암 터체크아트레니스카 군도의 영역을 모두 점령해 통일부족인 터트족이 되었다.(5268년 3월 6일) 그러나 5268년 6월 20일, 남부 지방에 있던 호헤가 새로운 반란군을 구성해 독립을 시도했으며, 현재는 미수복 상태로 전쟁중이었다.

역사

문화

상징

언어

도보게

각주

날짜 사건
5268년 3월 6일 암 터체크아트레니스카 군도터트족의 영토로 통일함.
5268년 6월 20일 호헤의 반란으로 옛 디누단마의 간 마 지역에서부터 5개의 섬이 탈환당함.
5268년 7월 1일 암 터체크호헤 토벌을 성공하고 아트레니스카 군도를 재통일 함.
  1. 2024년 6월 2일 21시 15분 32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디누산의 상징과도 같은 색이다.
  4. 이전 국가인 디누단마부터 내려와서 바뀌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