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오랜 옛날 것입니다.
"도대체 언제적 이야기인지 기억이 안나는데…"
"도대체 언제적 이야기인지 기억이 안나는데…"
Liatospa Lonja+ Solatio die Lynä | ||
---|---|---|
러냐 신정국 | ||
| ||
상세 정보 | ||
[ 펼치기 · 접기 ] |
상징색 | 러냐 그린(#6aa84f) 러냐 퍼플(#741b47) |
---|---|
역사 | |
건국 | 기원전 4000년 경 |
지리 | |
수도 | 마히냐 |
접경국 | 피페레 제국 칸다리 천문국 한카 교회국 |
문화권 | 펠라트리아 문화권 ⟩ 러냐 문화 |
어문 | |
공용어 | 러냐어 |
공용문자 | 러냐문자 |
종교 | |
국교 | 한냐한교(Hannjahan) |
종교 분포 | 한냐한교(Hannjahan) 100% |
최대종교 | 한냐한교(Hannjahan) |
정치 | |
경제 | |
통화 | 호단나(Hotanna) (HTN.) |
국가 코드 | |
2자코드 | LY |
3자코드 | LYN |
한자약칭 | 論(논/론) |
엘나 |
러냐는 5090년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내부의 정치/사회적 모순을 견디지 못하고 수백 개의 군소 왕국으로 붕괴되었다. 일각에서는 그 이유를 무리한 확장으로 꼽는다. 정부가 타 대륙과 지역에서 물밀듯 들어오는 문화와 기술, 정치 시스템 등을 적용하지 못하고 경쟁에서 밀렸고, 사회의 불만이 축적되어 한 순간에 터졌다는 것이다.
기초 정보
게임 문명 6을 기반 컨셉으로 하고 있는 국가다. 따라서 전반적인 운영과 외교를 마치 문명 6의 국가인 것처럼 한다. 각 소문단은 "문명식 설명"과 "일반 설명" 파트로 나뉜다.
언어 | 명칭+ |
---|---|
러냐어 | Liatospa Lonja |
무디두기 | nansa kun sata kuku |
바샨니어 | Laheniliy Sernevahteva |
사삼오일 | 628 049295, 628 |
이렘나어 | ez'Telnavaiy k'Raunyat |
자소크어 | Solatio die lynä |
자텐다어 | Latolin Frašáym 'Lóynyá |
크리상치아어 | Théocracíe Lognas, la Logna |
퍈프소븜 | gok sv lonja |
피페레어 | Διοσικολον τηρ αμρα φωτηρ λονια |
헤이어 | Lvnia Bey(국내표준) Leonya Beth(국제표준) |
화칸어 | Kafaksammbakalonja |
한국어 | 러냐 신정국 |
한문 | |
안드로어 | fjsi tlswjdrnr |
메다어 | yth6 ndsltakbx |
문명 특성: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지식(Sjamigai)
문명식 설명:
- 성지가 인접한 다른 특수지구 1개 당 중간 인접 보너스를 받습니다.
- 성지에 배치된 전문가는 인접한 모든 특수지구의 전문가가 제공하는 산출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일반 설명:
문명 특유 유닛: 선각자
문명식 설명:
- 전투승을 대체합니다.
- 종교를 창시하면 사원이 있는 도시에서 신앙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기본 비용 200)
- 시대가 지날 때마다 전투력이 10, 신앙 비용이 100 증가합니다.
일반 설명:
- 러냐 특유의, 전쟁에 참여하는 종교인 계급입니다.
- 발달된 종교 건물이 있는 도시에서, 신앙의 힘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 시대가 지나면 발전된 기술을 축적해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문명 특유 요소: 특유 정부 청사 특수지구 드에냐(tuenja: 큰 마을)
문명식 설명:
- 요구 제도: 국가 노동력
- 요구 생산력: 13
- 정부 청사 특수지구를 대체합니다.
- 건설 비용이 저렴합니다.
- 인구 제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주거공간 +2를 제공합니다.
- 도시에 건설된 다른 특수지구마다 모든 산출을 +1 제공합니다.
일반 설명:
지도자 특성: 조화의 감각
문명식 설명:
- 선행 제도/연구와 상관없이, 건설자가 숲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숲은 노숙림과 같이 취급됩니다.
- 숲이 수도에 주거공간 0.5를 부여합니다.
- 전문 특수지구에 숲이 있으면, 숲이 식량 +2를 산출합니다. 인접한 전문 특수지구가 숲에 식량 +1을 부여합니다. 수도와 전문 특수지구는 인접한 숲 타일 2개마다 유흥에 의한 쾌적도 +1을 산출합니다.
일반 설명:
- 러냐의 기술자는 특유의 노하우로 적은 인력과 자원으로 숲을 가꾸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모두 지도자께서 몸소 숲을 가꾸는 법을 민간에 친히 알려주신 덕입니다. 이 숲은 인공적으로 조성되었지만, 자연적으로 형성된 숲과 완전히 같습니다.
- 지도자께서는 아름다운 숲에 주거 공간이라는 크나큰 기능을 더하셨습니다. 비록 많은 사람이 살 수는 없어도,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갖춘 러냐 민족에게 숲은 삶의 터전으로 안성맞춤입니다.
- 러냐 지역에서 자생하는 몇몇 나무는 나무열매가 상당히 풍부한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 주변에 그런 나무를 조성하면, 열매를 재배해 보급하여 만성적인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도자께서 처음 그 생각을 하신 뒤, 바로 계획을 실행하셨습니다. 이제 숲은 러냐 민족에게 완벽한 삶의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숲이 없는 러냐는 상상조차 못할 것입니다.
역사
각주
- ↑ 2024년 12월 3일 15시 01분 34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